남자얼굴살 빼는법, 볼살 빼는법의 다섯가지 정석

Posted by 머니트리70
2018. 9. 5. 06:29 건강정보


반응형

요즘 평균연령이 점점 더 높아지는 고령화 시대를 살아 가면서 사람들의 관심은 이제 자연스럽게 오래 사는것 보다 건강하게 사는것 혹은 젊게 사는것으로 옮겨 가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예전 같으면 아저씨 같은 중후함을 풍겨야 하는 나이 임에도 불구하고 20대의 패션과 감각을 가진 꽃중년, 미중년의 시대로 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꽃중년, 미중년들에게도 마음대로 할 수 없는 고민들이 있으니 탈모, 복부비만, 주름, 얼굴살이 그것 입니다. 아무리 패션 센스가 좋고 트렌디한 중년이라고 하더라도 이 네가지의 조합이면 그냥 끝~ 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은근히 나이 들어 보이게 하는 얼굴살, 특히 볼살 때문에 고민이신 남자분들이 꼭 기억 해야할 남자얼굴살 빼는법과 볼살빼는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보려고 합니다.


사실, 웬만한 주름 보다도 얼굴살이 더 나이 들어 보이게 하기 때문에 고민 이신분들이 많은데 더욱이 주름은 주름 테라피나 보톡스 같은 것으로 어느 정도 도움을 받을 수 있지만 얼굴살은 좀 처럼 쉽게 해결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얼굴살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이 반드시 알아야할 다섯가지 필수 주의 사항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얼굴살 다이어트 보다 붓기 잡는 저염식 부터 실천을

30대가 넘어 가면서는 나트륨의 섭취에 신경을 써야 하는 시기 입니다. 특히 평소에 음주를 즐기고 운동량이 많지 않다면 제일 먼저 신경 써야 하는 것이 나트륨 섭취량을 줄이는 일인데 이는 혈액순환을 좋게할 뿐 아니라 얼굴살의 주된 원인인 붓기를 제거 하는데 가장 중요한 부분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원래 얼굴은 생각보다 살이 찌는 것이 쉽지 않은 부위 입니다. 하루 종일 대화하고 웃고 떠들고 하는 사이에 은근 운동량이 많은 부위라서 쉽사리 살이 찌지 않습니다. 그런데 나도 모르게 20대때는 그렇지 않았는데 얼큰이가 되어 있다면 그 동안에 자극적인 식사로 나트륨 과다 섭취가 되었을 가능성이 많습니다.


다른 어떤 운동요법이나 식이 요법 이전에 얼큰이들은 일단 나트륨 섭취를 줄이고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서 붓기 부터 가라 앉혀야 합니다.





둘째, 하루 딱 5분 잠자기전 얼굴 맛사지

얼굴의 붓기를 빼는 방법으로 또 하나 기억 하셔야 하는 부분이 바로 얼굴에 휴식을 주는 행위 입니다. 우리 얼굴은 하루 종일 먼지와 스트레스, 자외선, 땀 등으로 인해서 당신이 생각했던것보다 훨씬 더 많이 지쳐 있고 이런 피로를 그때 그때 풀어 주는 것이 중요 합니다.


일단, 취침전 미온수를 이용하여 비누세안과 클렌징으로 얼굴 전체를 덮고 있는 먼지와 피지를 깨끗히 제거해서 얼굴피부가 숨을 쉬도록 해준다음 얼굴전체를 덮고 있는 미세 근육의 피로를 풀어 주기 위해 얼굴 맛사지를 해 줍니다.


이때, 경락 맛사지나 도구를 이용한 맛사지법도 많은데 매일 매일 해준다면 간단하게 얼굴 전체를 부드럽게 문질러서 얼굴의 경직되고 피곤한 근육을 풀어 주는 정도로도 충분 합니다.





셋째, 일주일에 3일은 땀을 흘릴만큼 유산소 운동을 

다이어트에 최고의 운동 요법이 유산소 운동이라는 것은 이미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얼굴살 다이어트를 계획 하시는 많은 분들이 의외로 유산소 운동을 게을리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얼굴살을 빼기 위해서 얼굴에 집중을 하고 정작 운동은 소홀히 하게 되는 경우인데 얼굴살 다이어트 역시 유산소 운동의 효과는 다른 어떤 방법 보다 효과가 있으니 1주일에 3회 정도는 땀을 흠뻑 흘릴 정도의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넷째, 바른 자세와 스트레칭

얼굴살 때문에 고민 하시는분들의 공통점 중의 하나는 의자에 앉아서 근무를 하는 환경에 있다는 점 입니다. 하루 종일 책상 앞에 있거나 의자에 앉아서 컴퓨터를 사용 하다 보면 올바르지 못한 자세가 굳어지기 쉬운데 이렇게 올바르지 못한 자세는 전체적인 혈액순환을 방해 해서 얼굴과 종아리를 붓게 만드는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평상시 앉는 자세를 바르게 고치고 사무실에서 근무 도중에도 중간 중간 스트레칭을 통해 온 몸의 경직된 근육을 풀어 주는 것이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섯째, 얼굴운동과 얼굴 스트레칭

위에서 언급 했듯이 우리 얼굴에도 수 많은 근육들이 있습니다. 원래 이렇게 얼굴에 있는 근육은 웃고 울고 하면서 자연스럽게 근육을 사용 하게 되는데 우리는 평상시에 거의 무표정 하게 있다보니 근육이 경직되어 있기 쉽습니다.


특히, 평소 대화를 많이 하지 않는 직종에 있다보면 얼굴 근육을 다양하게 사용할 기회가 없어지면서 이런 현상은 더욱 심화되게 됩니다. 따라서, 하루 한 두번 얼굴 스트레칭을 통해서 얼굴운동을 따로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에-이-오-우 운동으로 알려진 얼굴 운동은 얼굴 근육에 쌓인 피로를 풀어 주고 주름 개선의 효과도 있으며 특히, 얼굴살에 탄력을 가져다 주니 조금 민망 하더라도 잠자기전에 혹은 화장실을 갔을때 거울을 보고 수시로 얼굴 운동을 해 주시면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남자 얼굴살 빼는 법과 볼살 빼는법에 효과가 있는 다섯가지 방법을 소개 했습니다. 대부분의 얼굴살은 평상시 좋은 습관과 바른자세를 통해서 개선이 가능하니 무리 하지 마시고 천천히 습관을 고친다는 생각으로 시작 하시면 얼굴살 뿐만 아니라 혈액순환도 좋아지고 몸의 피로도도 많이 개선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